노무현 8주기

고(故)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8주기 추도식이 23일 오후 2시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대통령 묘역에서 엄수됩니다.

정권교체 이후 처음인 이날 추도식에는 노 전 대통령의 아내인 권양숙 여사와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참석합니다.

문 대통령이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찾는 것은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직후인 지난달 4일 이후 꼭 49일 만이며, 전ㆍ현직을 포함해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리는 추도식에 참석한 대통령은 문 대통령이 처음입니다.




알파고 커제

알파고와 대결 중인 커제가 화제다.

커제는 97년생으로 중국에서 태어났다.

또 커제는 7년 후인 지난 2015년, 19세의 나이로 9단 타이틀을 거며쥐며 무서운 기세로 선배 기사들을 위협해 나갔다.

한편 알파고와 커제 2라운드 대결이 23일 중국 저장성 우전에서 열리고 있다.




한국영화의 밤


세계 각국 영화관계자들이 지난 19일 오전 칸 국제영화제 출장 업무 도중 심장마비로 별세한 부산국제영화제 고(故) 김지석 부집행위원장 겸 수석프로그램를 추모한다.

한국 영화진흥위원회가 5월 23일 오전 4시 30분(한국시간) 제70회 칸 국제영화제 '한국영화의 밤'을 프랑스 칸에서 여는 가운데 故 김지석 부집행위원장을 추모하는 시간을 마련했다.

한편 김지석 부집행위원장은 1996년 부산국제영화제의 설립에 중요한 역할을 한 주역 중 한 명이다.



+ Recent posts